고객센터

궁금하신 내용을 고객센터에서 찾아보세요.
제목 수업 전에 준비해야 될 것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1-06-22

컴퓨터

노트북은 웹캠, 마이크, 스피커가 내장이 된 경우가 많아 추가로 준비하실 것이 없습니다. 

데스크탑은 모니터에 자체 웹캠이나 마이크가 내장된 경우는 스피커만 필요하고 내장되지 않았다면 웹캠, 마이크 달린 헤드셋이 필요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웹캠이나 마이크 달린 헤드셋도 사용하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인터넷

데스크탑은 렌선을 이용하여 유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트북이라면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공유기가 거실에 있고 수업을 방에서 하는 경우는 웹서칭 같은 간단한 작업은 잘 되지만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지면 와이파이 속도가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화상통화는 끊김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공유기 근처에서 수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선생님들이 계시는 지역도 인터넷 속도가 좋고 특히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생님 인터넷 문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화상 프로그램 

요즘에는 스카이프보다 줌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희 선생님들도 둘 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줌을 선호하십니다. 

선생님들이 줌으로는 100%를 보여줄 것을 스카이프로는 90% 정도 보여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처럼 줌 사용을 제한하는 국가에 계시는 선생님들을 제외하고 온튜터는 줌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줌, 스카이프 설치 방법은 여기 를 참조해 주세요. 



모바일 디바이스에도 설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컴퓨터가 잘 되다가 갑자기 안 될 경우도 있으므로 태블릿, 핸드폰에도 줌이나 스카이프 앱을 설치해 놓으시면 갑자기 컴퓨터가 안 될 때 도움이 됩니다. 

선생님이 전화를 걸면 줌, 스카이프가 설치된 모든 기기에서 울리는데 그 때 수업 가능한 것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 수업 시작 전에 웹캠, 헤드셋 등은 테스트를 하여 수업 시작 시 이상이 없도록 해 주세요.



선생님 연락처 확인 및 추가

코스를 직접 등록하셨다면 마지막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생님 연락처를 보실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이동이 되는데요. 만약 하지 못하셨다면 www.ontutor.co.kr에서 로그인한 뒤 상단 My OnTutor 메뉴 > 나의 코스관리[학생] > 코스진행 현황 텝을 눌러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고객센터
010-3239-5583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
저녁8시~자정,
 
업무시간 외에는
E-mail help@ontutor.net
Skype ontutorhelp
카카오톡 ontutor
을 이용해 주세요.